[2] Impact of Machine Architecture
Computer
- Data
- Primitive Operations
- Sequence Control
- Data Access
- Storage Management
- Operating Environment
@Machine Cycle
- Fetch-Decode-Execute Cycle
Firmware Computers
- 하드웨어 + 마이크로 프로그램
@Firmware
- 마이크로 프로그램
@Emulation
- 소프트웨어 적으로 마이프로그램 수행을 흉내 (VM)
Virtual Architecture
- Language Machine (특정 언어를 펌웨어 형태로 지원)
- 프로세서 + 언어 처리기 (고비용)
- 구현 : translation/interpreter -> loading -> execution
- 구현된 프로그래밍 언어는 그 자체로 가상기계로 볼 수 있다. (계층도 이룸)
언어 구현의 차이 원인
- 가상 기계에 대한 관점의 차이
- 구현 플랫폼의 차이
- 구현 방법의 차이 (calling convenction)
Binding
- Program constructs와 properties의 묶음
- 바인딩 시각 : 바인딩이 일어나는 시점 (언어에 따라 다름)
@바인딩 시각의 종류
- Static Binding (compilation)
- Dynamic Binding (interpretation)
@바인딩 시각의 의미
- 바인딩 시각은 정확한 정보량과 관련있다
- 프로그램의 어떤 개체를 보았을 때 해당 개체에 대해 얼마나 정확한 정보를 말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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